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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노하우전기통신 서울 영등포구 양산로 53 408호

이용약관

이용약관

[제 1 조] 목 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노하우전기통신에서 운영하는 웹사이트(이하 "씨트롤 데스크"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당사와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정 의

① 씨트롤 데스크란 당사가 서비스를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는 서비스를 말하며 아울러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② 이용자란 씨트롤 데스크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씨트롤 데스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을 말합니다.

③ 회원이라 함은 씨트롤 데스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 등록을 한 자로서 씨트롤 데스크의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받고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① 씨트롤 데스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전화, 팩스, 전자우편 주소)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씨트롤 데스크 홈페이지 화면에 게시합니다.

② 씨트롤 데스크는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씨트롤 데스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시트롤 데스크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④ 다만 씨트롤 데스크가 "이용자가 고시한 기간 내에 변경 약관에 대한 동의 여부를 표명하지 아니하는 때에는 변경약관의 적용을 받는 것으로 본다"는 취지의 통지를 하였음에도 이용고객이 동의 여부를 표명하지 아니한 경우 또는 부득이하게 그러한 통지를 할 수 없는 경우에는 개정 전에 체결된 계약에도 개정약관이 적용됩니다.

⑤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정부가 제정한 전자거래 소비자 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4 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씨트롤 데스크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가. 서비스에 대한 정보 제공
나. 서비스 계약의 체결
다. 서비스의 설정 및 관리

② 씨트롤 데스크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및 불가피한 여건이나 사정, 서비스의 개선 등의 경우에는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③ 씨트롤 데스크가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씨트롤 데스크는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는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단, 씨트롤 데스크에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5 조] 서비스의 중단

① 씨트롤 데스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제1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씨트롤 데스크는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③ 당사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최대 이용자가 지불한 금액 내에서 배상합니다. 또한 당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④ 당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본질적 서비스 손해에 대해서만 배상하며 서비스 장애 등의 이유로 파생한 회원의 기회비용이나 손실까지 보상하지는 않습니다. 예를들면 서비스의 장애로 인해 주식거래를 하지 못해 발생한 손실이나 기회비용 등과 같은 손해에 대해서는 보상하지 않습니다. 회원은 서비스 장애로 인해 심각한 피해가 예상되는 경우에는 대체 서비스를 마련하여 이중화할 필요가 있습니다.

[제 6 조] 회원 가입

① 이용자는 씨트롤 데스크가 정한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 표시를 한 후 정해진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하면 회원가입이 완료되며 첫 로그인을하면 회원으로 등록됩니다.

② 씨트롤 데스크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한 이용자 중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가. 가입 신청자가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나.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다. 만 14세 미만인 자

③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씨트롤 데스크에 회원을 등록된 시점으로 합니다.

④ 회원은 제14조 제1항에 의한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 및 기타 방법으로 씨트롤 데스크에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이러한 변경사항의 미통보로 인해 발생한 손해는 회원에게 그 책임이 있습니다.

[제 7 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 회원은 씨트롤 데스크에서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씨트롤 데스크는 즉시 회원 탈퇴를 처리합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씨트롤 데스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가. 가입 신청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나. 다른 사람의 씨트롤 데스크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다. 씨트롤 데스크을 이용하여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서회질서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③ 씨트롤 데스크가 회원 자격을 제한, 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씨트롤 데스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④ 씨트롤 데스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제 8 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씨트롤 데스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씨트롤 데스크에 제출한 전자우편 주소나 휴대폰 문자로 할 수 있습니다.

② 씨트롤 데스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씨트롤 데스크 페이지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9 조] 서비스 신청

① 회원은 씨트롤 데스크 상에서 아래의 방법에 의하여 서비스를 신청합니다.

② 서비스를 신청하는 방법
가. 성명, 주소, 전화번호, 이메일등 필요정보 입력
나. 서비스의 선택
다. 결제방법의 선택
라. 약관 동의

[제 10 조] 계약의 성립

① 씨트롤 데스크는 제9조와 같은 서비스 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승낙합니다.
가.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나. 미성년자가 허위로 가입하여 서비스를 신청하는 경우
다. 기타 서비스 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씨트롤 데스크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② 씨트롤 데스크의 이용자가 서비스 대금을 입금하고 회사가 입금을 확인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제 11 조] 서비스 대금 지급 방법

① 씨트롤 데스크에서 신청한 서비스에 대한 대금 지급 방법은 다음 각호의 하나로 할 수 있습니다.
가. 계좌이체
나. 신용카드결제
다. 온라인무통장입금
라. 기타 씨트롤 데스크에서 정하는 결제 등

[제 12 조] 수신확인통지·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① 당사는 이용자의 서비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 통지를 합니다.

② 수신확인 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즉시 서비스 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③ 당사는 서비스 이용 전에 이용자의 서비스 신청 변경 및 취소 요청이 있는 때에는 지체 없이 처리합니다.

④ 이용자가 서비스를 해지하는 경우에는 아래 [제 13 조 서비스 청약 철회 해지 및 환불]에 준하여 처리합니다.

[제 13 조] 서비스 청약 철회 해지 및 환불

① 씨트롤 데스크와 서비스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다음 각 항의 요건에 따라 당해 서비스를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② 이용자는 필요한 기능과 성능 여부에 대해서 무료체험을 통해서 서비스 청약 전에 검증하여야 하며 이를 소홀히 하여 발생한 청약 철회에 대해서는 이용자의 사유에 의한 해지로 간주합니다.

③ 이용자는 서비스 개통일로부터 7일 이내에 이용자의 요구 성능과 기능, 품질에 당해 서비스가 충족 내지 부합하는지 검증할 권리와 의무가 있습니다. 따라서 상기 기간이 경과한 이후에는 해지를 요청한 경우에는 이용자의 사유에 의한 해지로 간주합니다.

④ 개통일로 부터 7일 이내 해지 및 환불 신청이 가능하며 이에 씨트롤 데스크는 초기 세팅비 30,000원을 공제 후 환불하여야 합니다.

⑤ 계약 기간 내에 이용자의 사유로 중도해지 할 경우에는 해지일 이후 잔여 계약기간에 대한 이용요금의 20%를 위약금으로 부과합니다.

⑥ 12개월 이상 서비스 이용을 전제로 면제되는 세팅비 30,000원에 대해서 이용자의 사유로 중도해지할 경우 씨트롤 데스크에 반환하여야 합니다.

⑦ 구두 서비스 해지 신청에 따른 혼선과 분쟁을 방지하기 위해서 이용자가 해지 신청할 때에는 해지신청서를 작성하여 이메일로 정식 신청하여야 합니다.

[제 14 조] 개인정보보호

① 씨트롤 데스크는 이용자의 정보수집 시 '인종 및 민족', '출신 및 본적지' 등 기본적 인권을 침해할 우려가 있는 민감한 개인정보의 수집을 엄격히 제한하고 있으며 서비스 계약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하되,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고,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가. 성명
나. 회사 주소
다. 전화번호
라. 희망ID (회원의 경우)
마. Email 주소
바. 회사명

② 씨트롤 데스크가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해당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③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씨트롤 데스크가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가. 배송업무 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나.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④ 씨트롤 데스크가 제2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는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등을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⑤ 이용자는 언제든지 씨트롤 데스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 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씨트롤 데스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씨트롤 데스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⑥ 씨트롤 데스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신용카드 및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집니다.

[제 15 조] 쇼핑몰의 의무

① 씨트롤 데스크는 법령과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② 씨트롤 데스크는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정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 제도적 대책을 수립하여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도모합니다.
가. "시트롤 데스크"과 고객의 PC간의 결제정보를 SSL(Secure Socket Layer)을 통해 암호화 하여 통신하고 있습니다.
나. 해킹방지를 위해 자체 첨단 방화벽을 운영하고 있으며 실시간 바이러스 감시시스템을 가동하고 있습니다.
다. 전문 운영요원의 24시간 시스템 모니터링을 통한 서비스 다운타임 최소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③ 씨트롤 데스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하여 「표시, 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3조 (부당한 표시ㆍ광고 행위의 금지)에 명시된 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제 16 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③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씨트롤 데스크에 통보하고 씨트롤 데스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 17 조] 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①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② 씨트롤 데스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③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④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⑤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씨트롤 데스크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⑥ 사실관계를 왜곡하는 정보제공 행위 등 기타 씨트롤 데스크가 부적절하다고 판단하는 행위

[제 18 조] 면책조항

① 국가의 비상사태,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②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이용장애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밖에 서비스를 통해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 등에 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이용자가 서비스와 관련하여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 소홀, 유출, 추정 가능한 ID나 암호 사용 등에 따른 해킹에 대해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⑤ 자사의 서비스의 보안 취약점으로 인한 해킹 피해에 있어 이용자의 부주의한 서비스 또는 장치 관리로 인해 현실화된 것에 대해서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⑥ 이용자 상호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상호간에“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⑦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자료, 가입정보, 접속 로그 등을 제공하며 이에 대해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19 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 제한

① 씨트롤 데스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씨트롤 데스크에 귀속합니다.

② 이용자는 씨트롤 데스크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씨트롤 데스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 20 조] 분쟁해결

① 씨트롤 데스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② 씨트롤 데스크는 이용자 간에 발생한 분쟁은 전자거래분쟁조정위원회의 조정에 따르거나 한국소비자원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 21 조] 재판권 및 준거법

① 씨트롤 데스크과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서울남부지방법원에 제기할 수 있습니다.

② 씨트롤 데스크과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거래 소송에는 대한민국법을 적용합니다.

[이용약관 시행 및 개정]

(시행일) 이 약관은 2011년 4월 05일부터 시행합니다.
(개정일) 이 약관은 2019년 12월 19일 부터 시행됩니다. (개정)
(개정일) 이 약관은 2021년 2월 01일 부터 시행됩니다. (개정)
(개정일) 이 약관은 2024년 7월 10일부터 수정 시행하며 종전의 약관은 이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개정)